본문 바로가기

어도비 무료 환불 받은 방법, 위약금 NO 수수료 NO

§돈버는독서§ 발행일 : 2022-12-24

얼마 전 어도비 환불을 무료로 위약금, 수수료 없이 받은 기억이 떠올라 여러분에게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부디 잘못된 결제로 손해 보는일 없이 제대로 환불받길 기원합니다.

 

어도비 무료 환불받는 방법

 

 

한 가지 조건이 붙습니다. 자신이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하던 중에는 무료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실수로 연간 결제가 되어버리는 바람에 그걸 환불받는 과정이었습니다.

 

어도비-환불규정
어도비 구독 취소 환불 규정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연간 결제 후 이용을 하다 어느 순간부터 안 쓰게 되었고 그걸 잊고 지내다 연간결제일이 14일이 지난 시점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위에 어도비 구독 취소 환불 규정을 보면 14일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저는 그 기간 동안 사용을 하지 않았기에 그래도 환불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카드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오류가 있었고, 결제정보를 업데이트 한 순간 맙소사 그냥 42만 원이 결제가 되어버렸습니다. 너무나 황당했습니다. 구독 취소를 위해 결제 정보 업데이트를 했는데 결제가 되다니 경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도비 환불은 영어로?

어도비-환불-문의하기
어도비 환불 문의

제가 환불을 받기 위해 정보를 찾다보니 문의하기를 통해 외국인 상담사와 하는 것이 더 좋다는 말을 듣고 안 되는 영어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안 되는 영어로 번역기 돌려가며 힘들게 외국인 상담사와 사투를 벌인 결과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안된다고 하더군요. 이미 결제가 되었고 사용기간이 지났기에 무료 환불은 불가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국인 상담사에게 다시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곳을상담하기통해 위 사진에 나온 대로 한국인 상담사와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생각보다 쉽게 무료로 환불을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얻은 결론은 힘들게 외국인 상담사와 대화할 필요 없이 바로 한국인 상담사와 대화를 하면 된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이런 대화가 어색하고 힘드신 분들을 위해 제가 어떤 식으로 상담원과 대화를 해서 무료로 환불을 받았는지 예시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도비 상담사와 대화하는 방법

아래 예시를 통해 그 당시 대화내용을 떠올려 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상담사 : 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나 : 이런저런 이유로 잘못 결제가 되었는데 환불할 수 있을까요?

 

상담사 : 아 고객님 우선 결제일이 14일이 지난 후라 환불이 어려우실수 있으세요? 혹시 무엇 때문에 구독 취소를 원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나 : 제 동생이 필요하다고 해서 구독을 해주게 되었고(내가 쓰는 게 아니었다) 동생이 정말 만족 스럽게(일단 제품 칭찬으로 기분을 좋게 만든다) 사용하고 있었지만, 사용하지 못할 상황이 되어 어쩔 수 없이 구독취소를 해야 할 것 같다.

 

상담사 : 아 그러시군요 고객님. 현재 사용 빈도를 보니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는거 같은데 결제 금액이 부담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제가 1년 사용 요금을 지금 가격에서 50% 할인해서 사용하게 해 드리면 어떨까요?

 

나 : 아 정말 감사드리는 제안이지만(뭐야 처음부터 할인 해주지) 제가 사용하던 게 아니고 동생이 사용하던 부분이라 계속 사용하기가 힘들 거 같습니다.

 

상담사 : 아 혹시 동생분이 계속 사용하지 못할 이유가 있을까요 고객님?

 

나 : (저걸 묻다니 놀랍지만 태연하게 답한다)아, 동생이 군대를 가게 되어서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결정타)

 

상담사 : 아.(아 군대는 어쩔수 없는데) 그러시군요. 그럼 환불 진행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 : 아 혹시 환불시에 수수료나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던데 이런 경우도 발생할까요?(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사 : 원래는 환불이 안 되는 경우지만 제가 무료로 환불진행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

 

나 : 아 너무 감사합니다. 동생이 제대하면 꼭 다시 어도비를 사용하라고 하겠습니다.

 

 

 

결론

자신이 원하지 않는 구독이 진행되었을 경우 어도비 상담사를 통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외국인 상담사를 통하지 말고 바로 한국인 상담사와 대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